새해가 시작된지 엊그제 같은데 벌써 1월도 끝나고 2월이 시작 됐습니다. 매년 2월이 되면 가장 먼저 생각나는게 있죠? 바로 '졸업'입니다. 각급 학교들이 졸업으로 바빠질 텐데, 가족이나 주변에 졸업을 앞둔 사람이 있다면 일찌감치 선물을 준비해 두는게 좋겠죠? 그래서 졸업 선물을 고르기가 고민되시는 분들을 위해 준비해 봤습니다. 선물하는 사람에게도 큰 부담이 없고 받는 사람이 기뻐할 만한 센스 있는 졸업 선물! 주는 사람도 받는 사람도 기분 좋은 선물이 어떤 것들이 있는지 지금부터 알아보겠습니다.
초등학교 졸업
초등학교 졸업은 어린이에서 청소년으로 성장하는 시기죠. 그래서 중학교에 진학하는 학생들은 ‘어린이’ 취급을 싫어하기 마련입니다. 이 시기에는 대부분 아이들이 사춘기를 겪기 때문에 아이들 시선에 유치해 보이는 선물은 그다지 좋은 반응을 기대하기 어렵습니다. 선물을 받는 당사자의 취향에 따라 고급 학용품, 패션 용품, 스포츠용품 등이 좋습니다. 성격이 차분하고 정적인 편이라면 독서, 영화 감상 등이 좋을 테니 정서 함양을 위해 고전 명작 소설 모음을 권하고 싶습니다. 학업에 관심이 많은 학생에게는 품질 좋고 디자인이 산뜻한 팬시 문구 용품도 환영 받을만한 선물입니다. 외모에 신경을 많이쓰고 꾸미기 좋아하는 학생에게는 주말에 입기 좋은 예쁜 옷이나 신발이 좋겠죠. 활동적인 학생에게는 스포츠용품 등이 좋습니다.
중학교 졸업
중학교를 지나 고등학교로 넘어가는 시기에는 자신의 적성이 조금씩 발견되거나 개인의 성격이나 취향이 두드러지는 시기입니다. 그리고 자기가 좋아하는 취미 생활을 즐기는 학생의 비율이 높아지기 때문에 취미나 특기에 활용할 수 있는 선물이 좋습니다. 선물 받는 사람의 취향에 맞게 미술, 음악, 체육, 영화 등에 관련된 기초 지식을 얻을 수 있는 서적류도 좋으며 화구나 악기 같은 선물도 좋습니다. 선물 받을 사람의 취미나 적성을 잘 모르겠다면 옷이나 신발 등의 패션 용품이 무난합니다. 고등학생이 되면 사복을 입을 일이 많이 없지만, 바꿔 말하면 고등학생 시기에는 사복을 많이 사지 않기 때문에 역설적으로 옷이 더 좋은 선물이 될 수 있습니다.
고등학교 졸업
고등학교를 졸업하면 대학에 진학하는 학생도 있고 사회로 바로 진출하는 학생도 있습니다. 이제는 교복을 벗고 자신을 마음껏 치장도 해보고, 사회적으로도 성인으로 인정받는 나이가 됩니다. 사복을 입을 일이 많으므로 치장을 자주 하게 되어 간단한 로션이나 기초화장품, 혹은 향수나 액세서리 등의 치장용 물품, 혹은 옷이 무난한 선물입니다. 정해진 일정에 맞춰 움직이던 고등학생 때까지와는 달리 사회인이나 대학생은 스스로 시간을 관리해야 하므로 멋스러운 손목시계도 좋은 선물입니다. 또한, 다소 부담스러운 가격을 감당할 수 있다면 노트북이나 탭북 같은 컴퓨터도 매우 뜻깊고 의미 있는 선물이 될 수 있습니다.
대학교 졸업
대학을 졸업하고 바로 취업을 하거나 취업을 준비하는 사람들에게는 사회생활에 필요한 선물이 적합합니다. 경제적 여유가 된다면 자동차, 고사양 컴퓨터 등 고가의 선물을 하는 경우도 있지만 일반적으로는 손목시계, 고급 만년필과 같이 직장생활에 도움이 되는 물품이나 정장, 구두 같은 패션 용품이 가장 무난합니다.
오늘은 <센스있는 졸업 선물>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선물은 주는 사람의 마음도 즐겁지만 받는 사람의 행복이 우선입니다. 단순히 값비싼 선물이 최고가 아니라 받는 사람에게 정말 쓸모가 있는 선물이 좋은 선물이 될 것입니다. 남들이 많이 하는 선물을 무작정 따라서 하기보단, 평소에 받는 사람의 취향을 알고 무엇을 선물하면 좋을지 정말 필요한 게 뭘지 현명하게 잘 생각해서 선택해 보시길 바랍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구독과 좋아요 부탁드립니다~! 😀
https://thinkinghubx.com/entry/학교-입학-선물-추천-베스트-초등-중등-고등-대학교-입학-선물